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물사전] 신비한 '창'의능력 소유자'콜버스 글레이브'

마블/마블인물백과

by 나눔신공 2020. 1. 19. 21:58

본문

 

 

히어로네임 : 콜버스 글레이브(Corvus Glaive)

본명 : 콜버스 글레이브(Corvus Glaive)

종족 : ?

구분 : 빌런

능력 : 초월적인 힘,지성,체력,스피드,반사신경

+각종 무술,창에 숨겨져 있는 특이한 능력

키 : ?

몸무게 : ?

머리카락 : 대머리

피부색 : 흰색

눈 : 검은색

성별 : 남성

소속 : 블랙오더


기원

 콜버스 글레이브에 대해 정확하게 알려진 기원은 없지만, 타노스의 부하집단 '블랙오더'들은 모두 타노스가 침략한 행성들에서 타노스가 전투병사로 쓸만한 이들을 골라 영입해 만들어진 집단이기 때문에, 콜버스 글레이브도 그러할 것으로 추정된다.

 

 

 

강점

 일단 기본적으로 우월한 신체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창의 능력이 매우 사기적인데, 콜버스 글레이브는 자신의 몸이 죽어도, 지니던 창이 파괴되지 않으면 계속해서 살아날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또한 이 창은 공격능력도 매우 뛰어난데, 뭐든지 원자단위로 분해 시킬 수 있을 정도의 강력함을 가지고 있다. (헐크를 농락시킬 수 있는 정도)

 

 

 

약점

 물론 신체능력도 매우강하지만, 마블 코믹스의 대부분 우주악당들은 인간히어로들과는 엄청난 강함의 차이를 보여주는데에 반해, 몇몇 지구전투에서 다수의 인간히어로에게 지는 모습을 보여주곤 한다. 아무래도 무기가 창 하나이다 보니, 1대다수의 전투는 불리한것 같다.

 

 

 

주요 행적

 타노스의 명령을 받고 그의 영토를 지키고 있었는데, 권력에 눈이멀어 타노스가 복귀하자 하극상을 벌인다. 그러나 타노스는 콜버스 글레이브를 한방에 정리한 후, 바로 콜버스 글레이브의 창을 부러뜨린다. 그 후 '타노스의 부하로서 명예롭게 자살할지'와 '타노스를 배신한 살인자로서 살해당할지'를 선택하라고 강요받은 후 자살을 택한다.

 

다른 히어로들과의 접점

타노스 : 콜버스 글레이브는 타노스의 충실한 부하로서, 그를 매우 잘 따른다. (다만 끝이 조금 안좋다)

 

프록시마미드나이트:  콜버스글레이브의 아내이자, 블랙오더의 동료이다. 콜버스글레이브와 동일하게 창이 파괴되지 않는 한 죽지않는 능력을 지니고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