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물사전] 어린시절 사실은 착했던 '타노스'??

마블/마블인물백과

by 나눔신공 2020. 1. 17. 04:47

본문

 

 

히어로네임 : Thanos(타노스)

본명 : Thanos(타노스)

종족 : 이터널

구분 : 빌런

능력 : 초월적인 힘,지성,체력,스피드,반사신경

+힐링팩터,에너지 조작,염동력,비행,텔레파시,불멸(몇가지 아이템에 의하여)

키 : 201cm

몸무게 : 447kg

머리카락 : 대머리

피부색 : 보라색

눈 : 빨간색

직업 : 모험가

출신지 : 타이탄


기원

 어린 타노스는 생각보다 착한 심성을 보유하고 있었다.  그러나 남들과는 다른 외모때문에 타인과의 교류를 꺼리게 되었지만, 착한 친구들 덕분에 금새 친구를 만들고 평범한 성장기를 보낸다.  그러던 중, 한 수수께끼의 소녀와 마주하게 되고, 소녀가 추천해준 동굴로 친구들과 탐사를 가게 되는데 갑자기 동굴 천장이 무너져내렸고 혼자살아남았다.  그리고 동굴 속의 도마뱀들이 타노스의 친구들 시체를 뜯어먹는 모습을 발견하게 되는데, 그때는 가만히 있었지만, 이후 다시 만난 소녀가 "그들을 사랑했다면, 참지마"라고 그를 자극했고, 타노스는 도마뱀들을 모조리 죽이게 된다. 그 후, 타노스는 이전과 달리 잔인하고 거만한 성격을 가지게 되었다.  이 사건 후, 타노스는 자신이 왜 다른 외모를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 연구한다. 하지만 동물들을 가지고 연구하기엔 한계가 있었고, 다른 이터널들을 납치해 해부까지 한다. 심지어 어머니인 수이산을 해부하기도 한다. 이 사건으로 고향에서는 범죄자로 수배되게 되었고, 살인을 즐기는 지경까지 되고 만다. 이후 고향을 떠난 타노스는 한 해적단에 들어가 능력을 인정받은 후 그 무리의 선장이 된다. 타노스는 해적단을 이끌며 살육과 파괴를 일삼는 악당이 된다.

 

 

 

강점

 엄청난 신체능력을 가지고 있어서 우주적 존재들이라 할지라도 그에게 함부로 덤비지 못한다. 또한 타노스는 해적단일을 하면서 엄청난 우주적 아이템들을 손에 넣게 되는데 이 아이템들의 효능이 매우 뛰어나다.

 

+타노스의 아이템 정리

 

코스믹 큐브 : 우주 규모의 현실조작능력을 가질 수 있게 해주는 아이템으로, 신적인 권능까지 가지는 것으로 묘사되지만, 건틀렛보다는 하위아이템으로 여겨진다.

 

인피니티 건틀렛 : 손가락을 튕기는 것만으로 우주 생명체의 절반을 말살할 수 있는 힘을 가졌으며, 이 아이템 덕분에 여러 우주적 존재들을 상대할 때에도 전능에 가까운 능력을 가질 수 있었다. 건틀렛 안에 시간,공간,현실,영혼,정신,힘의 능력을 가지고 있는 보석들을 하나씩 끼울 수록 건틀렛의 위력은 더욱 강해지며,  공간보석을 끼웠을때는 공간이동을 하는등, 보석이름에 맞는 능력을 사용할수 있게 된다. 그러나 인피니티건들렛에도 한계는 있는데, 이 힘의 기원은 우주에서 온 것이기 때문에 우주의 힘이 미치지 않는곳 즉, 다중우주(멀티버스)에서는 건틀렛의 힘이 도달하지 않는다.

 

하트 오브 디 유니버스 : 건틀렛과는 달리 완벽한 전능감을 가지게 해주는 아이템이다. 이번에는 건틀렛처럼 생명체를 제거하는 것이 아니라, 몇몇 캐릭터의 존재를 삭제하는 것까지 가능했다. 

 

레귤레이터 : 모든차원과 연결되어있는 아이템으로, 한번 사용하면 그 균형을 깨고 시스템을 망가뜨릴수있는 논란의 아이템이다. 이 아이템으로 마블세계관에서 최상위 레벨인 리빙트리뷰널을 흡수한 전력도 있다. 심지어 마블 세계관 넘버원인 원 어보브 올까지 쉽게 저지할 수 없는 아이템이라고 한다.

 

 

 

약점

 매우 막강한 타노스이지만, 가족관계때문에 그의 계획에서 피해를 많이 보게되는데, 만화에서는 타노스가 우주의 절반을 없앤 후, 어벤져스가 타노스를 막으러 오지만, 헐크,토르 빼고는 타노스에게 손도 대지 못한채로 패배한다. 그리고는 우주의 절반을 다시 되돌려낸 존재가 바로 타노스의 손자이다. 또한 데드풀과 저승에 갔을때도 타노스의 어머니가 나타나자 타노스가 어찌할 바를 몰라했던 적이 있다.

(+타노스와 타노스의 어머니는 관계가 매우 좋지않은데, 그 이유는 타노스가 태어났을 당시 타노스의 흉측한 모습 때문에 어머니는 그를 죽이려했지만, 실패한 과거가 있다.)

 

 

주요 행적

 인피니티 건틀렛을 얻은 후 전 우주의 생명체 절반을 없앤 적이 있다.

 

 우주여행을 하던중, 죽음 그자체인 '데스'를 만나 사랑하게 되는데, 데스는 그의 마음을 받아주지 않고 계속해서 거절한다.

 

타노스가 데스의 마음을 얻기위해 매우 노력하던 시적 데드풀이 죽어서 저승에 온적이 있는데, 데스와 데드풀은 서로 사랑에 빠지고 이에 열받은 타노스는 둘이 만나지 못하도록 데드풀이 죽을때마다 소생시켜 주었는데, 그럼에도 데드풀이데스를 잊지못하고 계속해서 자살하면서 데스를 만나러 오자, 데드풀을 죽지못하는 불멸의 존재로 만들어 버렸다.

 

시빌워2때 서브빌런으로서 쉬헐크에게 치명상을 입히고, 워머신을 살해한뒤 다구리를 맞고 얼티미츠에게 구속된다. 사실 마블팬들에겐 아무리 다구리를 맞아도 잡혔다는것이 이상할 정도로 강한 캐릭터이기 때문에 일부러 맞아줬다고 생각하는 마블팬들이 많다.

+후에 구속구를 가볍게 부수고 탈출한다.

 

 타노스도 불멸의 존재이기는 하지만, 더 강한 존재에 의해서는 죽기도 하는데, 닥터둠이 매우강하고, 타노스는 아이템 하나 없이 약했던 시절, 타노스가 둠을 약한신이라고 도발했고, 타노스는 한방에 나가떨어져 죽게된다. 후에 갤럭투스 덕분에 부활한다.

 

+등등 너무 많은 에피소드에 등장하기 때문에 나중에 따로 정리하겠습니당...

다른 히어로들과의 접점

데드풀 : 타노스와는 사랑의 라이벌 관계

 

네뷸라가모라 : 타노스의 손녀딸들로, 실제 손녀딸이 아니라 타노스가 정복한 행성에서 한 두명씩 데려와 입양한 자식들이다. 입양한 후, 전사로 키워서 정복전쟁에 써먹는다.(가모라는 탈출해서 가디언즈오브갤럭시로 들어감)

 

데스 :  타노스가 사랑했던 여인으로, 타노스가 데스앞에서는 상남자의 모습을 보여준다. 데스가 타노스를 아무리 밀어내고 심지어는 때려도 데스앞에서는 쩔쩔매는 모습만 보여준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